오프

집에서 훈제오리 월남쌈 해먹기

수니알 2021. 8. 11. 13:07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수니알입니다:) 

 

지난 주말 부모님 올라오셨을 때 

뭘 먹을까 하다... 도전하게 된 훈제오리 월남쌈!!!! 

원래 쌈주머니 가서 푸짐하게 먹고 올 텐데.... 

요즘 코로나가 심해서 

외식은 정말 거의 안하고 있거든요~ 

 

이웃님들 블로그보다보니, 

많이 해서 드시길래 저도 따라 해 봅니다>. < 


집에서 훈제오리 월남쌈 해먹기!!

 

딱히... 레시피는 없어요^^;

좋아하는 야채 썰기만 하면 되는 게 거의 다인 레시피라 사진도 못 찍었네요ㅠㅠ 

여러분 월남쌈은 쿠팡에서 구매하세요 

정말!!! 저렴하더라고요 

마트에서 200g짜리 2,900원인데 

쿠팡에서 500g짜리 3,490원에 구매했어요!! 

 

종이컵으로 만들어 본 라이스페이퍼 거치대..ㅎㅎ 

나름 괜찮지 않나요? 

쓰러지지 않고 꽤나 짱짱합니다 

 

깻잎, 파프리카, 양파, 양배추, 모둠 새싹, 오이, 영양부추, 파인애플(통조림)을 준비했어요

훈제오리는 구워주고요~ 

 

(엄마가 훈제오리는 찌는 게 어떻겠냐 했는데... 구웠더니.. 식을수록 뻣뻣해져서 

먹으면서 다음엔 찜기에 쪄서 해야겠다 했어요~ ) 

 

 

그리고 소스는

몬스위트칠리소스, 홀그레인머스터드, 땅콩소스! 를 준비했습니다

땅콩소스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레시피 찾아서 해봤는데 괜찮더라고요~ 

-참고하세요- 

큰 수저로~

땅콩버터 1, 간장 1/2, 레몬즙 1/2, 올리고당 1, 마요네즈 1, 연겨자 1/3 

준비하다 보니, 바로 완성샷이네요 

 

따뜻한 물에 괜히 레몬즙 살짝 떨어뜨려주고~ 

라이스페이퍼 적셔 고기와 좋아하는 야채들 마구 넣어 소스 찍어서 맛있게 드시면 되겠습니다:) 

 

집에서 처음 해서 먹어봤는데 

나름 간단하니 괜찮더라고요!!!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앞으로 자주 해 먹을 것 같아요ㅎㅎ  

 

냉장고털이용으로도 손색없는 월남쌈, 맛있게 드세요~ 

 

 

오늘 하루도 힘내시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