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

요리초보의 서리태콩국수 만들기 도전!

수니알 2021. 8. 6. 11:41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수니알입니다:) 

 

전 콩은 별로 안 좋아하는데 

콩국수는 매우 좋아해요! 

사실 밖에서 사먹어본적은 없고 

엄마가 항상 직접 서래티콩국수를 만들어주시는데요 

 

이번엔 제가 해보겠다며 

콩만 갖고 왔답니다ㅋㅋ 

 

... 

정확한 레시피는 없어요

그냥 엄마에게 듣고 느낌대로 

ㅎㅎ

 

!!홈메이드 서리태 콩국수 만들기 도전!!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구매한 서리태! 

남편과 둘이 두 끼 정도 먹을 양으로 만들어봅니다- 

콩 4분의1정도 사용했어요 

 

콩에 물 부어주고 불리기 

4시간 정도 불려줬어요

 

콩 삶아주기! 

다른 분들 보니 삶을 때 소금 반 티스푼 정도 넣길래 따라서.. 넣어봤어요^^; 

뚜껑은 열어주고 

 

요 삶는 시간도 

각자 하는 양이 다르고 물양이 달라서.. 정확하지 않아요 

 

전 끓고나서 13-4분 정도 삶았어요 

중간중간 맛보며 익었나 확인해봤어요ㅎㅎ 

 

전 거품은 따로 제거하지 않았습니다 

어차피 물로 헹궈서 껍질을 까낼거라.. 그냥 저어주기만 했어요 

 

 

이제 찬물에 넣어 

콩껍질을 벗겨줘요... 

정말.. 이게 꽤 시간이 걸리더라고요 

 

결국 다 까진 못하고 

껍질에 좋은 성분이 많을테니까.. 하며 

3분의 2 정도 까주고 3분의 1은 껍질 있는 상태로 믹서기 고고

 

 

 

두 국자에 생수 조금 넣고 

오래오래 갈아줘요 

곱게곱게 한번 싹 돌렸다가 쉬었다 또 돌려주고.. 반복 반복 

중간에 잣있는게 생각나서 

잣도 한움큼 추가해줬어요!!(고소함 업업!!) 

 

 

구멍이 커서 의미없어보이지만 

체에 걸러줍니다^-^ 

 

걸쭉하다 싶으면 

생수를 더 넣어 본인취향에 맞게 농도를 맞춰주세요~ 

전 소금도 넣어 간을 살짝 맞춰줬어요! 

 

여러분들은 콩국수 소금파?설탕파? 전 소금파입니다! 

 

짜잔 

완성입니다! (대만족) 

 

사실 좀 진해서 

사진만 찍고 물 더 추가해줬어요ㅋㅋ

 

 

(엄마 반찬과 함께한 저녁상)

 

콩국수에 빠지면 

냉면보다 더 찾게 되더라고요

아무래도 영양감이 좀 더 느껴져서 그런 것 같아요:) 

 

 

요즘같이 더울 때 시원한 콩국수드시고 몸보신하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