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여행

[대구 여행 코스1] 가을산책하기 좋은, 대구팔공산 동화사

수니알 2021. 10. 13. 17:48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수니알입니다:) 

결.기2주년 여행으로 어디를 다녀올까 하다가 

둘 다 안 가본 곳을 가자.. 해서! 대구/포항에 다녀왔어요

 

사실 대구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 나온 빌푸의 대구 10 미 때문에 

더 가고픈 마음이 있었는데요?!ㅎㅎ 

 

대구여행하며 좋았던 곳을 하나씩 소개해 드릴게요 

 


[대구 여행 코스 1] 가을 산책하기 좋은, 대구 팔공산 동화사 

 

 

주차장으로 들어가기 전 

주차비와 입장권을 결제하고 들어옵니다!

성인입장권2명=5,000원

주차비= 2,000원

 

 

동화사.. 꽤 크더라고요! 

저희는 먼저 약사여래대불, 통일대불을 보러 갔습니다

10월이 맞나.. 싶을 정도로 더운 날씨였는데 

나무 그늘을 보니 반갑고 예쁘더라고요:) 

 

짜잔!!!! 보자마자.. 정말 불상과 탑들의 크기에 놀라 

또 우와.. 하며 다녔던 것 같아요ㅎㅎ 

실제로 보시면 정말 웅장하고 장엄해요- 

사람이 정말 작아 보이죠? 

앞에서 기도하시는 분들을 따라 저희도 기도하고 왔습니다:-) 

안내해 주시는 분이 법화보궁은 꼭 들렀다 가시라고 

많은 분들이 놓치고 가신다고 해서 들려봤어요 

내부 사진 촬영이 불가라 찍지는 못했지만 놓치지 마시고 보고 오세요~

사진전과 박물관(?)의 느낌, 그리고 부처님의 진신사리를 친견할 수 있는 곳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봉서루 앞 봉황알! 

봉황의 알을 한 번씩 만지면 좋은 일이 있다고 전해지고 있다네요-

(이런 거 놓칠 수 없죠ㅎㅎ) 

 

대구 팔공산 하면 갓바위가 생각나는데 

알고 보니 팔공산에는 3대 소원성취 코스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이곳 동화사에도 있어서 소원 많이 빌고 왔네요ㅎㅎ 


 

전 여행을 할 때 그 지역의 유명한 절이 있다면 한 번씩은 들렀다 오는 편인데 

항상 가게 되면 절이 주는 마음의 편안함(?)이 있더라고요

 

지금쯤 선선한 날씨에 다녀왔으면 더 좋았겠다..ㅠㅠ라는 생각이 드네요 

생각보다 넘 더운 날씨와 다음 코스가 있어서 

동화사를 전부 다 둘러보지 못해 아쉬움이 컸지만

다음에 부모님과 함께 와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꼭 불교신자가 아니시더라도 

자연과 함께 산책하며 둘러보시면 좋은 시간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다음은, 대구 팔공산케이블카의 소소한 리뷰와 함께하겠습니다^0^ 

 

반응형
LIST